본문 바로가기
건강

갱년기 증상 30가지 총정리

by 1시간 전입니다 2023. 9. 5.

갱년기 | 갱년기 증상 | 갱년기 원인 정리

 

이번 글에서는 갱년기가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가 오기전에 미리 대비만 잘한다면 충분히 예방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으니 꼭 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갱년기 증상

갱년기는 신체에 노화가 진행이 되어가면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가 급속도로 떨어지면서 나오는 증상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폐경이 되면 이 갱년기 증상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요즘은 30세 이후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떨어지면서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세가 지나면 테스토스테론이 조금씩 감소하므로 남성들이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여성들은 생리활동을 하는데, 너무 순한 생리 현상이지만 노화가 일어나고 몸에 변화가 발생하면 갱년기라고 하는 것이 늦은 나이에 찾아옵니다. 보통 폐경이 되면 여성으로서의 삶이 끝났다는 생각으로 여러 증상을 유발해요. 그렇다면 갱년기 증상 30가지에 관하여 검토하도록 해요. 갱년기 증상입니다. 관절염 증상은 나이가 들면서 관절염 같은 증상이 생기면서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여성 호르몬이 떨어지면서 에스트로겐이 미흡한 뼈를 보충하는 작용을 하는데, 이는 무릎 관절에 큰 무리를 준다고 해요.

 

 갱년기 증상 중 현기증

갱년기 증상에는 현기증이 무조건 동반되어집니다. 어지럼증을 자주 겪다 보니 일상생활이 불편해져요. 어지럼증이 심해지면 속이 비었을 때도 토하게 돼요. 갱년기 증상 외에도 간 기능과 혈류 장애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당신은 민감하고 작은 것에 반응하며, 다른 사람의 행동뿐 아니라 자신의 행동에도 짜증을 내고, 만족감을 체감하지 못해요.

 

1. 골다공증이나 관절염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음.

2. 어지러움증상이 빈번히 일어날 수 있음.

3. 심하면 속이 비었을 때도 토할 수 있음.

 

갱년기 원인

갱년기는 여성의 생식기능이 점차적으로 감소하고 멸종되는 단계로, 대중적으로 40대 후반부터 50대 초반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이 기간 동안 여성들은 여러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감정적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갱년기 증상 중 일부를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월경 주기 변화도 있습니다. 월경 주기가 불규칙하게 되거나 빈발해질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도 있겠습니다.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준이 저하되며, 이에 따라 여러 신체적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절불능열도 생깁니다. 갑작스러운 열감과 과다한 땀 등을 동반하는 열조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야간 땀종도 생기겠습니다. 밤에 과도하게 땀을 흘리며 깨어날 수 있는 야간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혈 및 건조도 많이 일어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질 내부의 충혈 및 건조로 인해 성생활 시 통증이나 불편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도 일어납니다. 대사 속도가 낮아지게되어 무게가 증가하기 쉬울 수 있습니다. 피로감과 에너지 부족: 지속된 피로감과 에너지 부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잠 부족과 불면증도 생깁니다. 잠들기 어렵거나 심오한 잠에 들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우울감 및 생각 변동도 있습니다. 우울증상, 자주 변경하는 기분 등의 정신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지력 저하와 기억력 문제: 집중력이 약해지고 기억력에 사안을 겪을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1. 체중 증가도 일어납니다. 대사 속도가 낮아지게되어 무게가 증가하기 쉬울 수 있습니다.

2. 피로감과 에너지 부족: 지속된 피로감과 에너지 부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잠 부족과 불면증도 생깁니다. 잠들기 어렵거나 심오한 잠에 들지 못하는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