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부정맥 증상 9가지

1시간 전입니다 2023. 9. 20. 16:40

부정맥 증상 | 부정맥 원인

 

오늘은 부정맥의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원인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정맥 증상

발작성 심방세동의 위험한 경우 숨 가쁨과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으며 가슴이 답답한다거나 두근거리고 심계항진이 동반됩니다. 만성 심방 세동의 증상은 환자가 느낄 수도 있고 체감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세동으로 인해 심박출량이 차감하여 피로, 허약 및 호흡 곤란과 같은 감각을 유발합니다. 그렇기에 원래 심장 수축은 출력의 20%를 차지했으며, 빨라진 맥박수로 인해 혈관 안의 피가 덜 채워지고 출력이 더욱 차감합니다.

 

하지만 심장의 세동으로 인한 혈전으로 인한 뇌졸중의 현실 위험정도 있다고 합니다. 또 이런 부정맥 원인으로는 승모판 질병, 관상 동맥 질병, 비대성 혹은 확대성 심근병증(심부전), 선천성 심장 질병과 같은 판막 질병을 포함한 기질성 심장 질병은 자주 심방세동과 일치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만성 폐 질병도 동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술 후 일시적인 일어날 수 있는 경우에는가 있는데요. 이 질환은 심장 질병이나 구조적 이상이 없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심방세동 부정맥 증상 의 발병률은 연령가 들면서 크게 증가하여 60세 이상 인구의 약 1~2%에 영향을 미칩니다. 음주는 보편적으로 심방세동과 관련이 있으며, 음주 당일 야간이나 다음날 생겨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경우 알코올 섭취를 중지하면 심방세동을 막는 데 효능적로 판단됩니다.

부정맥 증상 요약

1. 발작성 심방세동은 일시적인 기간동안만 모양와 만성 심방세동이라는 보다 계속적인 모습로 구성된다.

2. 발작성 심방세동의 위험한 경우 숨 가쁨과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으며 가슴이 답답하거나 두근거리고 심계항진이 동반된다.

3. 만성 심방 세동의 증상은 환자가 느낄 수도 있고 체감하지 못할 수도 있다.

4. 세동으로 인해 심박출량이 차감하여 피로, 허약 및 호흡 곤란과 같은 감각을 유발한다.

5. 하지만 심장의 세동으로 인한 혈전으로 인한 뇌졸중의 현실 위험정도 있다고 한다.

6. 또 이런 부정맥 원인으로는 승모판 질병, 관상 동맥 질병, 비대성 혹은 확대성 심근병증(심부전), 선천성 심장 질병과 같은 판막 질병을 포함한 기질성 심장 질병은 자주 심방세동과 일치한다.

7.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부정맥 주요 원인

부정맥 주요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정맥 유형인 경우 선천성 심장 이상에 의해 유발나타날 수 있으며 외부 이유에는 카페인, 알코올, 담배, 심근경색, 고혈압, 심근병증, 비만, 수면 무호흡증, 노화 및 그 외 질환이 있는데요. 이 경우 심장 이상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이는 보편적으로 심전도(보편적으로 심전도)로 판단가능하다고 보고됩니다.

 

부정맥 증상으로는 먼저 빈맥 증상이 있겠습니다. 부정맥의 일종인 빈맥은 바로 위에서 언급한 심장의 전기적 시그널이 정상 속도보다 너무 급속도로 활동 및 알려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빈맥 은 약 1분 동안 심장이 수축하는 심장의 박동수 정보를 가지고서 판단할 있을 수 있는데, 만약 분당 100회 이상의 심장 박동수가 측정될 경우를 이를 빈맥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부정맥 또다른 증상

이런 빈맥에서의 가장 일반적인 부정맥 증상은 바로 호흡곤란과 두근거림 증상로 판단됩니다. 전기적 신호의 주기가 꽤나 빠르고 상태이기 때문에 심장의 수축 활동이 너무 빨라지므로 빈맥에서는 평소에도 어렵지 않게 두근거리는 생각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심장이 수축되면서 체내의 혈액 순환 온몸으로 개별적으로 퍼져나가게 되긴 하지만, 해당 혈액에 산소 포화도를 올려주기 위한 폐 활동도 빈맥의 경우는 너무 속도감이 나타나면서 호흡곤란 증상이 함께 생기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일반적으로에 격한 활동이나 특별한 동작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숨이 차고 가슴이 두근거린다면, 부정맥 증상 즉, 빈맥 증상임을 의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발한증상이 있습니다. 심하게 땀을 흘리면 몸에 이상 증세가 있기도 합니다. 반면에 이를 부정맥이나 심장 이슈와 연관시키기보다는 과로나 더위로 인한 것이라고 여기기 쉽습니다. 발한 증세가 부정맥의 징후가 아닐 수도 있으나 자신의 몸에 이슈가 있음을 느끼고 발한이 유지된다면 체크해 보시는 게 좋다고 하게 됩니다.